로고

대전한방병원 여성의학·비만센터, 맞춤형 특화 클리닉 운영

다양한 여성질환과 비만 치료한 풍부한 경험 바탕으로 한의학의 효과 입증 치료 만족도 높이는데 '앞장'

강희창 | 기사입력 2024/09/05 [10:02]

대전한방병원 여성의학·비만센터, 맞춤형 특화 클리닉 운영

다양한 여성질환과 비만 치료한 풍부한 경험 바탕으로 한의학의 효과 입증 치료 만족도 높이는데 '앞장'

강희창 | 입력 : 2024/09/05 [10:02]

▲ 대전대한방병원 이지연 교수. (사진=대전한방병원 제공)  © 뉴스TV24

[뉴스TV24/대전] 강희창 기자 = 대전대학교 대전한방병원은 여성질환과 다이어트에 특화된 진료를 제공하는 여성의학·비만센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여성의학비만센터는 다양한 여성질환과 비만을 치료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높은 치료율을 나타내고 있으며 이는 내원 환자의 높은 만족도로 이어지고 있다. 

 

여성의학비만센터는 대표적으로 비만/디톡스, 부인과 수술 후 회복, 다양한 여성질환 클리닉을 운영한다. 

 

비만/디톡스 클리닉에서는 디톡스-대사개선-요요방지의 3단계로 이어지는 전문 비만 프로그램을 전신비만, 부분비만, 갱년기비만, 산후비만 등 개인체질과 여성 생애주기에 맞추어 시행하고 있다. 

 

체감탕, 미소캡슐 등의 맞춤 한약을 기본으로 다양한 시술, 즉 매선, 지방분해침, 지방분해약침, 고주파, 온열요법을 결합한 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디톡스 클리닉에서는 컬러 디톡스 절식 다이어트를 통해 체내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면서 체중을 감량해 건강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찾을 수 있다. 

 

특별히 지방분해약침의 경우 산삼비만약침, 리포사약침 등을 활용해 살이 잘 빠지지 않는 복부, 팔뚝, 허벅지 등에 시술해 피하지방을 제거함으로써 국소부위 지방분해·사이즈 감소 효과를 볼 수 있다. 

 

부인과 수술 후 회복 클리닉은 자궁절제술, 자궁근종제거술, 난소·난관 수술, 원추절제술, 자궁동맥색전술, 자궁내막소파술 후 회복이 필요한 환자에게 특화된 진료를 시행한다. 

 

복합적인 한방 치료를 통해 기혈을 북돋우고 어혈을 제거하며 염증·유착을 방지하며 골반 내 기혈순환을 촉진시켜 장 기능, 비뇨 생식기의 기능을 정상화하고 하복부의 통증을 경감시킨다. 

 

약 2주의 입원치료를 통해 수술 후 증상을 관리하며 퇴원 후 통원치료에서 유착·재발을 방지하며 보강할 수 있다. 

 

여성질환 클리닉에서는 대표적으로 갱년기장애, 월경질환, 난임, 산전/산후질환, 여성종양, 비뇨기질환 등의 다양한 여성질환을 치료한다. 

 

갱년기 클리닉에서는 안면홍조, 관절통, 질건조 등 갱년기 증후를 완화시켜 삶의 질을 높이고 만성질환을 예방한다. 

 

월경 클리닉에서는 스트레스, 자율신경 기능 저하로 깨진 월경 주기를 정상화하고 어혈로 인한 하복부·골반 내 순환장애를 개선해 정상 월경의 회복을 돕는다. 

 

아울러 월경통 치료의 경우 첩약 건강보험 시범사업을 통해 건강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난임 클리닉에서는 난소기능을 증진하여 호르몬 불균형을 개선하고 착상 후 임신이 잘 유지될 수 있는 자궁 환경으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산전/산후 클리닉에서는 임신 중에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증상들을 안전하게 다스리고 산후풍에 대한 개인별 맞춤 처방을 통해 산후 피로감, 관절통 등을 치료한다. 

 

여성종양클리닉에서는 하복부를 따뜻하게 하고 기혈순환을 도와 어혈, 습담을 제거해 자궁근종, 자궁선근증, 자궁내막증, 난소낭종, 자궁경부이형성증 등의 질환이 발생하는 환경을 개선하고 재발을 방지한다. 

 

비뇨기 클리닉에서는 약화된 정상 질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신장, 방광을 보강해 비뇨 생식기의 기능 약화와 반복되는 염증을 개선해 질염, 방광염, 과민성 방광 등을 치료한다. 

 

대전대 한방병원 이지연 교수는 "이처럼 대전한방병원 여성의학·비만센터에서는 다양한 여성질환과 비만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한의학의 효과를 입증하고 치료 만족도를 높이는데 앞장서고 있다"며 "한의 치료에 대한 신뢰를 구축해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